본문 바로가기
쇼핑

[최저가 알려드림] 귀뚜라미 창문형 에어컨 KAA-15W 구입하세요-후기

by 가전 전문 숲나들 2024. 8. 7.
728x90

 

 

작은방 에어컨 설치 고민, 창문형 에어컨 선택기

여름이 다가오면서 작은방에도 에어컨이 필요해졌어요.

저희는 큰방을 거실처럼 사용하고, 작은방을 안방으로 쓰고 있는데,

기존의 2in1 에어컨으로는 작은방의 냉방이 어려웠거든요.

벽걸이형, 이동형, 창문형 에어컨을 고민한 끝에 창문형 에어컨을 선택했어요.

그 과정을 간단히 공유할게요~

 

 

벽걸이형, 이동형, 창문형 에어컨 비교

 

먼저 벽걸이형 에어컨을 고려했지만, 외벽에 실외기를 설치해야 하고,

배관을 길게 빼야 해서 추가 비용이 예상되었어요. 작은방에 맞추기엔 복잡하고 부담스러웠습니다.

이동형 에어컨도 생각했지만, 소음이 크다는 평이 많았고,

저희 집 고양이들이 호스를 물어뜯을 위험이 있어서 제외했어요~

창문형 에어컨 선택 이유

 

최종적으로 창문형 에어컨을 선택했어요.

창문형 에어컨도 여러 브랜드가 있었지만, 인버터 형식을 선택했어요.

창문 길이가 적당해 연장 키트 없이도 설치할 수 있었고, 설치 기사님이 금방 작업을 마쳤어요.

특히 겨울철에 에어컨을 분리해 보관할 수 있어 기계 고장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었어요.

 

창문형 에어컨 사용 후기

 

소음이 신경 쓰였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선풍기 정도의 소음이었어요.

저처럼 소음에 크게 민감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문제가 없었지만,

예민한 분들에게는 다소 크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필터 청소도 쉽고, 물 빠짐 호스도 창가로 바로 연결할 수 있어 물 관리에 대한 부담도 없어요.

사용한 지 한 달 정도 됐는데, 매일 저녁 1~2시간 전에 26도로 맞춰놓고 틀어놓습니다.

방이 서서히 시원해지면서 자연스럽게 잠들 수 있었고, 아침에도 상쾌하게 일어날 수 있었어요.

빠르게 온도를 낮추는 데는 한계가 있지만, 작은방에서는 충분히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쿠팡 로켓설치의 편리함

 

저는 쿠팡의 로켓설치를 이용해 에어컨을 구매했어요.

오후 2시 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배송과 설치가 가능한 점이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해피콜로 설치 당일 오전에 기사님과 시간을 조율했고,

기사님이 오후 3시쯤 방문하셔서 20분 만에 설치를 완료해 주셨어요.

신속한 설치와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하루 만에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었죠.

 

총평

 

창문형 에어컨은 벽걸이형이나 이동형보다 설치가 간편하고,

사용 후 관리도 쉬워 작은방이나 임시로 사용할 공간에 적합해요.

소음이 아예 없진 않지만, 일반적인 수준에서 크게 거슬리진 않고, 에너지 소비 효율도 높아 경제적이에요.

설치와 사용의 편리함을 생각한다면, 저처럼 창문형 에어컨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 여름, 작은방에서의 시원한 밤을 기대하며 창문형 에어컨을 추천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