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수원 화서 쌀국수 맛집 포트리스: 맛과 가성비 모두 잡은 곳

by 가전 전문 숲나들 2024. 8. 14.

 

수원 화서 쌀국수 맛집 포트리스: 맛과 가성비 모두 잡은 곳

 

오랜만에 베트남 음식을 먹고 싶어서 수원 화서에 위치한 포트리스 쌀국수를 방문했어요.
쌀국수의 맛은 정말 기대 이상이었어요.
국물은 시원하고 담백하면서도 진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특히 쌀국수의 국물은 깔끔하고 뒷맛이 개운해서 좋았어요.
다만, 곱배기로 시켰는데도 면의 양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졌어요.
곱배기에 대한 기대가 너무 컸던 걸까요?
하지만 숙주가 아삭아삭 씹히고, 고기의 양도 적당해서 만족스러웠어요.
소고기는 풍부하지는 않았지만, 적당히 들어있어 맛을 더해줬어요.
쌀국수 곱배기는 1,000원을 추가하면 되는데, 배달료 포함해도 가격이 나쁘지 않았어요.
쌀국수의 국물이 특히 좋았던 이유는, 볶음밥을 먹은 후에도 느끼함을 잡아주는 깔끔함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메뉴의 다양성과 만족도

 

 

쌀국수 외에도 해물볶음밥과 파인애플 볶음밥도 주문해봤어요.
볶음밥은 평타 이상으로 모두 맛있었고, 특히 파인애플 볶음밥이 인상적이었어요.
파인애플의 달콤한 맛이 볶음밥의 짭조름함과 잘 어우러져 입맛을 돋워줬어요.
볶음밥을 먹은 후에도 쌀국수 국물이 느끼함을 잡아줘서 식사가 더욱 즐거웠어요.
월남쌈과 짜조도 함께 주문했는데, 이 역시 깔끔하고 맛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특히, 월남쌈은 야채가 신선하고, 짜조는 바삭바삭해서 식감이 좋았어요.
아이들도 새우볼을 잘 먹어서 가족 모두 든든히 점심을 해결할 수 있었어요.
다음에도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맛집으로 자리 잡았어요.

 

 

 

 

 

 

가격과 가성비

 

포트리스 쌀국수는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에요.
기본 소고기 쌀국수는 6,500원으로, 요즘 같은 시기에 이 정도 가격이면 혜자스러운 편이에요.
곱배기는 1,000원을 추가해야 하지만, 그만큼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돼요.
배달료 1,500원까지 합쳐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에요.
다양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서 가성비가 정말 좋아요.
셀프바에서 양파를 눈치 보지 않고 마음껏 가져갈 수 있는 점도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가격 대비 퀄리티가 훌륭한 편이라, 재방문 의사가 충분히 생겼어요.

 

배달 서비스와 추가 메뉴

배달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이 집의 큰 장점이에요.
쌀국수, 해물볶음밥, 파인애플 볶음밥 모두 배달로 시켜도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특히, 쌀국수는 배달로 먹어도 국물이 뜨겁고 진한 상태를 유지해 만족스러웠어요.
가격에 비해 양도 많고 맛도 좋아서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배달 음식은 보통 맛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이곳은 다르다는 것을 느꼈어요.
다음에도 배달로 여러 메뉴를 시켜볼 생각이에요.

 

아쉬운 점과 개선사항

가게 분위기가 조금 정신없고 정리가 덜 되어 있는 점은 아쉬웠어요.
특히, 가게 내부가 좁고 복잡해서 식사 중에 조금 불편함을 느꼈어요.
이 부분만 조금 더 신경 써서 개선하면, 더욱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테이블 간격이 넓지 않아서 주변 소음이 신경 쓰일 수 있어요.
그렇지만 맛과 가성비는 정말 최고였어요.
가게가 조금 더 깔끔해지면 완벽한 맛집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포트리스 쌀국수 화서점

 

 

 

위치 및 영업시간

포트리스 쌀국수는 수원시 팔달구 화양로5번길 1, 정재빌딩에 위치해 있어요.
회서오거리 버스정류장 앞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아요.


영업시간은 수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오전 10:50부터 오후 22:00까지 운영되며,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15:00부터 16:00까지입니다.
라스트 오더는 21:30까지 가능해요.
화요일은 정기 휴무일이니 방문 전 참고하세요.

포장도 가능하며, 가게 내에서는 무선 인터넷도 이용할 수 있어요.

 

 

 

총평

포트리스 쌀국수 화서점은 맛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베트남 음식 맛집이에요.
깔끔하고 진한 쌀국수 국물, 다양한 메뉴, 합리적인 가격 모두 만족스러웠어요.
가족과 함께 든든하게 식사하기에도 좋고, 배달로도 퀄리티 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어요.
쌀국수의 면이 조금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운 식사였어요.
앞으로도 자주 찾게 될 것 같아요.
수원 화서에서 베트남 음식을 찾는다면 포트리스 쌀국수는 강력 추천드려요!

 

728x90